삼형살
가정의 달
복된 삶
베풀어야 산다.
액막이
병신년
동지
나의 오행은
팔월 한가위
무속세계
귀신이야기2
귀신이야기1
연등공양
양택풍수
수맥
육갑납음
설날
2015년 을미년 양띠해
식습관과 운명
음성과 운명
윤달
사람의 마음
굿, 치성, 고사
사주와 운명
삼재
관상
부적
빙의
시대적인 흐름
갑오년
사주팔자,신점,삶
소호의 이달의 운세 이야기 SNS공유 : 트위터로전송 미투데이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사건사고도 많았던 시끌벅적한 2014년 갑오년(甲午年)한해가 저물어 갑니다. 올해는 갑오년(甲午年) 말(午)의 해였으니, 내년은 을미년(乙未年) 양(未)의 해가 되겠습니다.
을미년(乙未年) 양의 해는 청양 띠라고도 하며, 을미년(乙未年) 청양 띠의 특징은 비교적 온순하고 무리생활을 즐기며 사회성과 친화력 뛰어나 공동체 내에서 잘 융합하고 활동력도 적당한 양띠에 푸른 청(靑)의 특징이 부여되어 다소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측면을 나타낼 수 있는 양띠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가 있겠습니다.

다가오는 2015년 을미년(乙未年)을 십간(十干)과 십이지(十二支)로 음양오행(陰陽五行)의 속성을 보게 되면, 십간(十干)에 해당하는 을(乙)의 음양오행은 음(陰) 목(木)에 해당되며, 색상으로는 청색이 되겠다. 이 청색의 특징은 진취적이고 직선적이며 빠른 것이 특징이다. 십이지(十二支)에 해당하는 미(未)는 오행의 중앙인 음(陰) 토(土)에 해당되며, 색상으로는 황색에 해당된다.

양(陽)의 이미지가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라면, 음(陰)의 경우 조용하고 차분한 특징이 있다. 이렇게 음(陰)에 기운에 푸른 청색이 보완되어, 2015년 을미년(乙未年)은 음(陰)의 해의 단점을 일정부분 보완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을미년(乙未年) 청양 띠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최대화 할 수 있으니. 좀 더 신중하게 심사숙고해서, 양보하며 협력하여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 좋은 해가 될 수 있겠습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진취적인 행동이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가 있는 것입니다.

2015년 을미년(乙未年) 국운(國運)은 대외적으로 변화와 자중이 필요한 형국입니다.
청양지세(靑羊之歲)인 푸른 양(羊)의 해로서, 돌연천재(突然天災)나 뇌천지진(雷天地震)등의 자연재해(自然災害)나 기상재해(氣象災害)등 큰 사건사고로 크게 놀라는 상황이 발생되는 가능성도 없지 않겠다.
변화란 항상 양면성을 갖고 있다는 뜻이기에 국정을 운영 하시는 분은 심사숙고해야 할 일들이 그 어떤 해 보다도 많다는 뜻입니다.

나라의 국운(國運)이란 국민의 개개인의 운수를 가늠 하는 잣대가 되므로,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을미년(乙未年)에는 자중 이라는 말이 정말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하겠습니다. 생각과 행동은 항상 함께 움직이는 연장선상에 있지만, 한 번 더 생각 하고, 한 번 더 고민 하고, 한 번 더 자중 하여 나라의 국운을 대운으로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

2014년 갑오년(甲午年)보다 다가오는 2015년 을미년(乙未年)은 모두가 소원 성취하고 행복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2015년 을미년(乙未年) 띠별 삼재(三災)

2015년 입 삼재 - 소띠, 뱀띠, 닭띠 (丑,巳,酉)
2015년 눌 삼재 - 쥐띠, 용띠, 원숭이띠 (子,辰,申)
2015년 날 삼재 - 토끼띠, 양띠, 돼지띠 (卯,未,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