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살
가정의 달
복된 삶
베풀어야 산다.
액막이
병신년
동지
나의 오행은
팔월 한가위
무속세계
귀신이야기2
귀신이야기1
연등공양
양택풍수
수맥
육갑납음
설날
2015년 을미년 양띠해
식습관과 운명
음성과 운명
윤달
사람의 마음
굿, 치성, 고사
사주와 운명
삼재
관상
부적
빙의
시대적인 흐름
갑오년
사주팔자,신점,삶
소호의 이달의 운세 이야기 SNS공유 :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사전에서 정의하는 수맥은
수맥(水脈, water vein) 또는 물길은 폭이 좁은 지층을 따라 줄기 모양으로 흐르는 지하수를 말한다.
수맥의 개념은 본래 서양에서 들어온 것이다. 과거부터 서양에서는 지하수를 찾기 위해 '엘로드'라 불리우는 두개의 구부러진 금속봉을 사용하곤 했다. 이는 수맥이 '수맥파'라는 것을 방출하며, 그것을 금속으로 탐지할 수 있다는 근거 없는 믿음에 의거한 것이다. 실험 결과 엘로드를 이용한 탐지는 무작위로 탐지한 것과 발견 확률이 다를 바 없음이 입증되어 있다.
지하에 수맥이 흐르면 지반을 약화시키므로 건축물의 기초공사에 악영향을 끼친다.
수맥이 인체의 미치는 영향을 준다는 주장은 대한민국에 널리 퍼져 있는 대표적인 유사과학(사이비과학)이다. 수맥이 다양한 불규칙한 '수맥파'를 발생시켜서 인간을 병들게 한다거나, 수면 방해를 일으킨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찾아볼 수 없다.
그러나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고 하지만 정작 의사나 임상학자들은 한결같이 지구 스트레스성 지대에 있게 되면 병이 100%완치가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 한다.

수맥파란 수맥이 흘러가면서 변조된 파장을 지표면에 방사하는 일종의 에너지 파로 정의하면 되겠다. 외국에서는 수맥파라는 명칭은 사용하지 않는다. 해로운 지구방사선파(the harmful earth radiation) 혹은 병인성 지대(pathogenic zone or the geopathic stress zone), 교란성 지대(zone of disturbance)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수맥파는 횡파가 아니고 무슨 물체든 통과하는 감마파의 성격을 갖고 있는 종파(縱波)이다. 종파는 스프링을 길게 늘어뜨려 움직이면 몇 가닥이 모여 일정하게 밀려 내려가듯 형성되는 파장이며 한곳으로 진행되는 파장이기도 하다. 수맥파는 좌회전으로 회전함으로 좌회전 전자파라고도 부른다.
수맥파를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니콜라 테슬라'라고 하는 사람이 발견했으며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서로 상쇄되어 방사되는 중성의 파장으로 어떤 물체이건 투과한다. 현재의 과학은 가시적 측정치로 표시되지 않는 파동은 파동으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과학은 파동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몸속에 존재하는 생명을 표시하는 미약한 에너지 장도 파장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말과 같다.

수맥파의 영향은 모든 생명체에 미친다. 사람만이 수맥파의 영향을 받는것이 아니다. 수맥파는 건물, 묘지, 기계나 설비와 동식물에게 영향을 미친다.

가축의 경우 질병과 사망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동물의 경우 수맥파를 감지하는 능력이 인간보다 현저히 우수하지만 기르는 가축의 경우 한정된 공간이동으로 인해 축사 내에 유해파가 발생하면 그 영향을 받은 가축은 면역력약화로 각종 질병 또는 그에 의해 사망할 수 도 있다.
단 사람을 제외한 동물에서는 수맥을 좋아하는 동물도 있다. 예를 들면 고양이, 개미, 꿀벌 바퀴벌레 등이다.

식물, 수목의 경우 말라죽거나 잘 자라지 않는다.
수맥이 있으면 나무가 곧게 자라지 못하거나 어느 정도 자란 후 더이상 자라지 않고 고사 상태가 된다.
또한 꽃을 제대로 피우지 못해 열매가 맺히지 않거나 크기가 작게 열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도 수맥에 민감한 사람과 둔한 사람이 있듯이 식물도 수맥에서의 반응이 다양하다.
잔디는 수맥에서 거의 말라 죽는데 쑥은 수맥 위에 잘 자라는 예도 있다.

수맥은 사람의 건강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집이 아닌 밖에서 잠을 자게 되는 경우 잠이 잘 오지 않은 것을 경험한 일이 있을 것이다. 생물에게는 항상성이 있어서 항상 같은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데 평상시 자기가 자던 방의 지기와 맞지 않기 때문에 어렵다는 것이다.

야외에 나가 휴식을 취할 때도 어떤 장소는 유독 불편함이 느껴지는 곳이 있는데 이 경우 십중팔구는 지하에 수맥이 있다. 수맥위에서 자고난 사람들은 유독 피곤함을 호소하는데 심할 경우 하루 종일 꼼짝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대인들에게 신경통이나 각종 성인병이 많은 것은 이런 물 기운(수맥) 때문으로 파악하는 사람도 많다. 이외 정신병 환자도 수맥과 깊은 관계가 있다. 미국의 머시 의료재단 산하 생전기파 및 DNA생체 전기파 연구소 부소장 이규학 박사는 암 예방을 위해서는 우주 환경에서 오는 우주전자기파, 땅속 깊은 곳에서 나오는 지자기, 방사선파 등의 지하 전자기파 통신과 TV, 컴퓨터, 가정용 전자제품 등으로부터 생성되는 인조전자기파 등을 분리시키고 음악을 듣는 등 평화스런 상태를 유지해 생체전자기파를 조절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한다.

수맥을 땅속에 물이 흐르는 도랑으로 볼 때, 물이 흐르면서 흙과 부딪히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특이한 에너지 파장을 수맥파라 한다. 물줄기 자체가 갖는 압력과 물의 기 때문에 파장이 발생한다는 주장도 있으나 그 보다는 지구 중심의 핵분열 과정에서 방사되는 방사에너지가 수맥을 지나면서 땅위로 미치며 지속적일 때 건물 수목, 동물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지구와 전자기장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인체에 그 파장이 지속적으로 미칠 때 인체는 그것을 감지할 수 있으며 따라서 영향을 입을 수도 있다. 수맥파는 인체가 수맥을 느낄수 있도록 분명한 단서를 제공하는가 하면 장기적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확실한 신호를 보내준다.

독일의 물리학자 슈만은 지구의 고유진동파장이 7.8HZ임을 증명하고 이 파장은 전혀 사람에게 해가 없는 파장임 보고 했으나, 수맥파는 그 고유파장을 교란, 이상파장으로 변조시키는 역할을 한다.

대지의 고유진동파가 수맥에 의해 상하로 복잡하게 진동하면 그 위에 인체도 함께 공명한다. 수맥 위에서 생활하면 늘 피로감이 심하고 정신집중이 잘 안되며 수맨장해를 일으킨다는 사맘들의 호소는 바로 이러한 이상파장이 인체를 간섭하기 때문이다.

만물은 기로서 형성되어 있으며 수맥파도 일종의 기라고 할 수 있다. 동양에서는 음과 양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서양은 플러스파와 마이너스파로 구분하고 있다. 모든 물질의 중심핵 외부에는 전자가 회전하고 있다. 전자는 그 물질의 특성을 대변하지만 우리몸의 외부에서도 전자와 같은 기운이 회전하고 있다. 이것을 동양학적으로 보았을때 기라고 설명할 수 있으며 수맥파는 좌회전 전자파라고 말할 수 있다.

아주대학교 오흥국 교수는 암반과 지층을 이루고 있는 바위와 흙의 물리적 결합은 대부분 우회전 에너지에 의하여 결합되어 있는데 지하수층에서 생성된 우회전 에너지가 밑으로부터 올라오면서 지층을 구성하고 있는 우회전에너지를 밑에서부터 위로 밀면 단단히 감겨진 우회전에너지가 풀리면서 좌회전에너지가 되어 지상으로 표출하게 된다. 마치 오른나사가 들어갈 때는 우회전하면서 들어가고 나올 때는 좌회전하면서 나오는 현상과 정확하게 같다 라고 설명한다.

모든 물체에서 일어나는 파장이 기로 형성되어 있다고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흔히 기 치료사가 치료를 할 때 좋지 않은 몸 안의 탁기는 좌회전으로 돌려 빼어내고 좋은 기운을 넣을 때는 우회전기운을 넣어주는 원리와 비교하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세상에 잠을 자지 않고는 살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잠은 그만큼 생존에 중요하며 인간은 일생의 1/3을 잠으로 보낸다.

잠을 통해서 면역력이 증강되며 호르몬의 기능이 조화를 찾게 된다. 이렇게 중요한 잠이 수맥파위에 노출되었을때 많은 사람들은 불면증, 수면장애, 우울증 등 여러가지 통증과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수맥파는 지구 고육주파수를 이상 변조시켜서 숙면을 취하고자 하는 뇌파를 방해하므로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마치 길갓집 텔레비젼이 지나가는 자동차의 영향 때문에 화면의 일그러짐이 발생하는 원리와 같다. 실제로 보면 원인모를 통증이나 수면장애로 고생하던 사람들이 단순히 잠자리를 보완하는 것만으로 증상이 완화되거나 완쾌된 사례들은 아주 많다. 민감한 사람이 수맥파 위에서 받는 고통이 얼마나 심한지를 겪어보지 않고는 알 수가 없을 정도로 힘든 것이다.

유해 수맥파의 현명한 대처 방법은 수맥이 있는 위치에서 이동하거나 피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택이나 아파트의 주거 공간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피할 공간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럴 경우에는 유해 수맥파를 중화 할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하여 그 피해로 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출 처 : 한국수맥풍수연구회/ 한국수맥교육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