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살
가정의 달
복된 삶
베풀어야 산다.
액막이
병신년
동지
나의 오행은
팔월 한가위
무속세계
귀신이야기2
귀신이야기1
연등공양
양택풍수
수맥
육갑납음
설날
2015년 을미년 양띠해
식습관과 운명
음성과 운명
윤달
사람의 마음
굿, 치성, 고사
사주와 운명
삼재
관상
부적
빙의
시대적인 흐름
갑오년
사주팔자,신점,삶
소호의 이달의 운세 이야기 SNS공유 :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2016년은 60갑자에서 병신(丙申)년에 해당된다. 어감이 좋지는 않지만, 60년에 한번 씩 돌아오는 해로 특별히 나쁘게 볼 건 없겠다.
2016년 병신(丙申)년은, 원숭이의 해(年) 그 중에서도 붉은 원숭이의 해(年)가 되겠다.

병(丙)은 붉은 색을 띠고, 음양 중에서는 '양'에 해당하며, 오행 중에서는 '화'에 해당 한다.
신(申)은 원숭이(잔나비)에 해당하고, 음양 중에서는 '양'에 해당하며, 오행 중에서는 '화'에 해당한다.
붉은 원숭이띠에 해당하는 음양오행의 속성은 '양', '양', '화', '화', '적색' 으로, 전체적으로 한쪽으로 치우쳐진 양의 기운과 붉은 불의 기운이 쏠려있는 느낌이다.

긍정적으로 본다면 매우 진취적이며 활동적으로, 뒷자리보다는 앞자리를 선호하고, 무리에서 앞서기를 좋아하며,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해낼 수 있는 기운을 가지게 된다. 단, 지나치게 성급하거나, 과도하게 일을 추진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컨트롤이 중요할 것 같다.
또한 양의 기운과 불(火)의 기운이 쏠려 있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통제하고 균형을 맞춰 줄 수 있는'水'와 '土'에 해당하는 기운과 한자를 활용하면 일정 부분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붉은 원숭이띠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며 노력한다면 2016년 '병신(丙申)년' 붉은 원숭이의 해가 더 빛날 수 있겠다.

병신(丙申)은 명명백백해지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으로 기회가 골고루 가는 시기이며 사회 전체가 균형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 이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눈에 띄게 밖으로 드러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깊숙이 감추며 숨기고자 하는 것과, 그 실체가 밖으로 드러나게 되는 여파는 피할 수 없겠다.

丙(병)은 가려진 곳이 드러난다는 의미이다. 그 말은 이제 더 이상 꼼수는 통하지 않는다.
누군가를 등에 업고 다니는 사람도 그 실체가 드러나는 시기가 온 것이다.
丙(병)은 솔직한 것이다. 일을 도모하든 작전을 세우든 간에 병신(丙申)년은 있는 그대로를 솔직하게 보여줘야 한다.
더 적극적이고 더 친절하게 더 자세하게 보여줘야 매력적으로 다가오며, 과대포장이나 숨기는 행위들은 오히려 불리하게 된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 주되, 더 가치 있게 보여 주는 것이고, 실속 있게 보여 주라는 의미이다. 속여도 속임수가 안 통한다. 한마디로 말해서 남들이 훤하게 알고 있으며 그 정보들이 이미 공개되어 있다는 뜻이다.

申(신)은 金의 생지(生支)다. 인. 묘. 진. 사. 오. 미(2010년~2015년)년 까지는 자기 것이 최고라고 외치기 바쁜 시기였고, 옳고 그름의 진실이나 옥석이 가려지는 시기가 아니었다.
2016년 병신(丙申)년은 자기 자리를 잡아가는 시기이고, 성장의 시절에서 바야흐로 수렴의 시절로 가는 시기이므로 사람들의 의식이 실질적 가치를 추구하게 된다.
무슨 유행이나 근거 없는 소문에는 더 이상 휘말리지 않고, 정말로 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실속적인지를 고민하게 되는 시기이다.
지금 현 상황이 어느 것이 나에게 실질적으로 이익이 될 것이며, 누구의 말을 경청해야 할 것인지를 아는 때가 온 것이다. 보다 더 명확하고 바른 시기가 도래한 것이다.

2016년 병신(丙申)년에 해당하는 삼재는 범띠(寅) 말띠(午) 개띠(戌)생으로
2016년 원숭이(申)해에 삼재가 들고,
2017년 닭(酉)의 해에 삼재가 묵고
2018년 개(戌)의 해에 삼재가 나가게 되며
2016년도 나이로는
범(寅)띠 생 나이 / 7,19,31, 43, 55, 67, 79, 91세
말(午)띠 생 나이 / 3,15,27,39,51,63,75,87세
개(戌)띠 생 나이 / 11,23,35,47,59,71,83,95세